[레포트] 유니클로~ 분석[1].hwp 파일정보
[레포트]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분석[1].hwp
[레포트] 유니클로~로의 경영전략 분석 자료설명
[레포트]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분석[1]
[레포트] 유니클로~로의 경영전략 분석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레포트] 유니클로~ 분석[1].hwp)
1. 유니클로 소개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의 약자로`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재조 소매업 `SPA` 를 선언했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되었다.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제품계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하는 그들의 생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