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친구들 1년 성장 기록! 관찰 및 상담 일지 자료 무료 공유
관찰일지와 상담일지~와 상담일지.hwp 파일정보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만5세 23명 1년 관찰일지와 상담일지.hwp
관찰일지와 상담일지~관찰일지와 상담일지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5세 유아 23명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된 관찰 및 상담 기록을 담은 자료입니다. 유아들의 발달 과정을 세밀하게 기록하고 분석하여 교육 및 상담 계획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이며, 유아교육 실습생 또는 현장 교사의 실무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5세 친구들 1년 ~ 자료 무료 공유
자료의 목차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만5세 23명 1년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본문내용 (관찰일지와 상담일지~와 상담일지.hwp)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신체활동 시간에 부채질을 하여 자동차를 움직여 보려고 하는데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부채를 위에서 아래로, 옆으로, 빨리, 천천히를 반복하며 부채질을 한다. 조금씩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자 계속 부채질을 한다. 가다가 자동차가 떨어지자 곧바로 주우며 다시 부채질을 한다. 친구가 먼저 성공을 하자 웃으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동화의 표지를 보며 “참외, 레몬, 귤이 있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무슨 이야기가 있는지 책을 넘겨볼까?”라고 말하자 책장을 한 장 넘긴다. 책장을 넘겨 나온 그림을 보며 “노란색 모여라”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노란색이 아닌 과일이 있어요”라고 말하자 주황색 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에이 너는 노란색이 아니잖아”라고 말한 뒤 책장을 넘긴다. 주황색 과일들이 나온 그림을 보며 “주황색 모여라”라고 말한 뒤 책장을 넘긴다.
사회관계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