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ourseB.hwp 파일정보
EduCourseB.hwp
[잠재적 교육과정과~적 교육과정과 비교 자료설명
Ⅰ. 서 론

Ⅱ.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2. 잠재적 교육과정의 원천
 3. 잠재적 교육과정의 중요성
 4. 잠재적 교육과정의 교육 사상가 
 5. 잠재적 교육과정의 영향력

Ⅲ. 표면적 교육과정

Ⅳ.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의 비교

Ⅴ. 결 론

 ◉참고문헌◉

 FileSize : 51K
[잠재적 교육과정과~적 교육과정과 비교 자료의 목차
Ⅰ. 서 론

Ⅱ.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2. 잠재적 교육과정의 원천
 3. 잠재적 교육과정의 중요성
 4. 잠재적 교육과정의 교육 사상가 
 5. 잠재적 교육과정의 영향력

Ⅲ. 표면적 교육과정

Ⅳ.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의 비교

Ⅴ.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EduCourseB.hwp)
근래 학교교육에 표면적 교육과정이 아닌 어떤 다른 “힘”의 작용을 의식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소위 잠재적 교육과정이다. 이 잠재적 교육과정의 문제는 교육학의 비교적 새로운 분야이다. 그러기 때문에 아직도 그 개념의 정립조차 확실히 되어 있지 않다. 우리의 無知 때문에 이같은 잠재적 교육과정을 더 이상 도외시하고 표면적 교육과정에만 정신을 팔 수 없다. 학교교육이 잠재적 교육과정을 인식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발달시키고 이 두 교육과정 사이의 관계에 관심을 돌린다면 더욱 나아지리라고 확신한다.
 이와같은 맥락에서 본고에서는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을 비교해보고자 한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