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다운] 만0-2세 혼합반 6영역 관찰일지 & 발달평가 (132p)
관찰일지2학기[4]~2학기[4].hwp 파일정보
관찰일지2학기[4].hwp
만0세,만1세,만2~평가 132Page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0세, 1세, 2세 혼합반의 6개 영역에 대한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총 132페이지 분량으로,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세밀하게 기록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습생 또는 교사가 영유아의 발달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교육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하기 위한 필수 자료입니다.
[무료다운] 만0-~평가 (132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관찰일지2학기[4]~2학기[4].hwp)
기본생활습관
밥과 반찬을 숟가락에 떠주자 고개를 흔들고 다른 반찬을 가리킨다. “어떤 거 줄까요?”라고 물어보자 다시 손가락으로 고기반찬을 가리킨다. “골고루 먹어야 해요”라고 말하고 원하는 반찬을 숟가락에 올려주자 스스로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신체운동
교사가 밖으로 나가 놀자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하자 가만히 쳐다보고 있더니 따라한다. 엉덩이를 뒤로 밀고 춤을 추다가 교사가 뛰니까 같이 뛰어 볼려고 팔짝인다. 한다리만 뛰어지니까 반복해서 팔짝이다가 두다리가 같이 뛰어지니까 박수치고 웃는다.
의사소통
네모 모양자를 꺼낸 OO가 교사에게 가져와 “네모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종이에 모양자를 대고 네모를 그리자 OO가 노랑색 색종이와 보라색 사인펜을 꺼내 모양자를 위에 올리고 네모를 그린다. 모양자가 흔들려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아서 교사가 손으로 잡고 그려보도록 이야기하자 한 손으로 모양자를 잡고 끼적인다.
밥과 반찬을 숟가락에 떠주자 고개를 흔들고 다른 반찬을 가리킨다. “어떤 거 줄까요?”라고 물어보자 다시 손가락으로 고기반찬을 가리킨다. “골고루 먹어야 해요”라고 말하고 원하는 반찬을 숟가락에 올려주자 스스로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신체운동
교사가 밖으로 나가 놀자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하자 가만히 쳐다보고 있더니 따라한다. 엉덩이를 뒤로 밀고 춤을 추다가 교사가 뛰니까 같이 뛰어 볼려고 팔짝인다. 한다리만 뛰어지니까 반복해서 팔짝이다가 두다리가 같이 뛰어지니까 박수치고 웃는다.
의사소통
네모 모양자를 꺼낸 OO가 교사에게 가져와 “네모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종이에 모양자를 대고 네모를 그리자 OO가 노랑색 색종이와 보라색 사인펜을 꺼내 모양자를 위에 올리고 네모를 그린다. 모양자가 흔들려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아서 교사가 손으로 잡고 그려보도록 이야기하자 한 손으로 모양자를 잡고 끼적인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