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혼합반] 6영역 관찰일지&발달평가 (144p 자료 무료 다운!)
혼합반1학기관찰.h~반1학기관찰.hwp 파일정보
혼합반1학기관찰.hwp
만3세,만4세,만5~평가 144Page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3세, 4세, 5세 혼합반 유아들의 6개 영역(언어, 사회, 수과학, 예술, 건강, 창의활동 등으로 추정)에 대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144페이지에 달하는 상세한 기록을 통해 유아들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혼합연령 학급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및 보육 계획 수립에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만3~5세 혼합반~료 무료 다운!)
자료의 목차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총평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총평
본문내용 (혼합반1학기관찰.h~반1학기관찰.hwp)
기본생활습관
칫솔을 입안에 넣은 뒤 앞뒤로 움직인다. 교사가“입속에 세균이 없어지도록 깨끗하게 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 반복적으로 칫솔을 움직인다. 교사가“이~해서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이”라고 말한 뒤 칫솔로 앞니를 닦는다. 교사가“또 어디를 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 칫솔로 혀를 닦는다.
신체운동
OO는 쌓인 하키 채 중 위에 있는 빨간색 하키 채를 들고 빨간색 하키판으로 이동한다. 빨간색 하키판에 빨간색 하키 채를 올리고 누르며 끼운다. 자리에서 일어나 파란색 하키 채를 들고 파란색 하키판으로 이동하여 끼운다. “됐다!”라고 말하고 웃으며 두 팔을 위로 뻗는다.
의사소통
거울로 친구를 비추던 OO가 “어? 거울 속에 인형도 있다.”라고 말하고 역할영역으로 가서 거울에 비쳤던 인형을 찾아 앞에서 비춘다.“인형아 앞에 있는 거울 봐. 예쁘지?”라고 말한 후 역할영역의 화장대를 거울로 비춘다.“아래도 보자.”라고 말하여 화장대의 앞, 아래, 옆, 바닥을 거울을 돌려가며
칫솔을 입안에 넣은 뒤 앞뒤로 움직인다. 교사가“입속에 세균이 없어지도록 깨끗하게 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 반복적으로 칫솔을 움직인다. 교사가“이~해서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이”라고 말한 뒤 칫솔로 앞니를 닦는다. 교사가“또 어디를 닦아볼까요?”라고 말하자 OO는 칫솔로 혀를 닦는다.
신체운동
OO는 쌓인 하키 채 중 위에 있는 빨간색 하키 채를 들고 빨간색 하키판으로 이동한다. 빨간색 하키판에 빨간색 하키 채를 올리고 누르며 끼운다. 자리에서 일어나 파란색 하키 채를 들고 파란색 하키판으로 이동하여 끼운다. “됐다!”라고 말하고 웃으며 두 팔을 위로 뻗는다.
의사소통
거울로 친구를 비추던 OO가 “어? 거울 속에 인형도 있다.”라고 말하고 역할영역으로 가서 거울에 비쳤던 인형을 찾아 앞에서 비춘다.“인형아 앞에 있는 거울 봐. 예쁘지?”라고 말한 후 역할영역의 화장대를 거울로 비춘다.“아래도 보자.”라고 말하여 화장대의 앞, 아래, 옆, 바닥을 거울을 돌려가며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