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기록[2].~ 기록[2].hwp 파일정보
2학기 기록[2].hwp
만3세 관찰일지 및~지원 확장사례 포함 자료설명
관찰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놀이 지원 방안과 흥미를 확장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고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부모님께 명확하게 전달하고, 가정 연계 보육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및~ 포함 – 2025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2학기 기록[2].~ 기록[2].hwp)
일상생활
하원 준비 시간, OO가 친구의 외투 단추를 채워주려 애쓰는 모습이 보였다. 친구가 잘 되지 않아 살짝 울먹이자, OO는 괜찮아, 내가 도와줄게! 하고는 작은 손으로 조심스럽게 단추를 끼워주었다. 단추가 끼워지자 환하게 웃으며 다 됐다! 하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친구가 고맙다고 하자, OO는 어깨를 으쓱하며 별거 아니야! 라고 대답했다. 다른 친구가 겉옷을 꺼내려다 떨어뜨리자, 재빨리 주워주며 조심해야지, 옷이 아프겠다! 하고 말하는 등 주변 친구들의 상황을 살피고 먼저 돕는 모습이 자주 관찰되었다.
놀이활동
자유선택 활동 시간에 OO가 작은 블록들을 모아 성을 쌓고 있었다. 이건 마법 성이야! 공주님이 살고 있어! 하고는 옆에 앉은 친구에게도 스토리를 이야기해주었다. 친구가 왕자님은 없어? 하고 묻자, OO는 음… 왕자님은 용을 물리치러 갔어! 라며 상상력을 더해 이야기를 확장했다. 덧붙여 블록을 쌓는 내내 OO는 마치 영화를 해설하듯 끊임없이 이야기를 쏟아냈다. 이에 교사가 마법 성
하원 준비 시간, OO가 친구의 외투 단추를 채워주려 애쓰는 모습이 보였다. 친구가 잘 되지 않아 살짝 울먹이자, OO는 괜찮아, 내가 도와줄게! 하고는 작은 손으로 조심스럽게 단추를 끼워주었다. 단추가 끼워지자 환하게 웃으며 다 됐다! 하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친구가 고맙다고 하자, OO는 어깨를 으쓱하며 별거 아니야! 라고 대답했다. 다른 친구가 겉옷을 꺼내려다 떨어뜨리자, 재빨리 주워주며 조심해야지, 옷이 아프겠다! 하고 말하는 등 주변 친구들의 상황을 살피고 먼저 돕는 모습이 자주 관찰되었다.
놀이활동
자유선택 활동 시간에 OO가 작은 블록들을 모아 성을 쌓고 있었다. 이건 마법 성이야! 공주님이 살고 있어! 하고는 옆에 앉은 친구에게도 스토리를 이야기해주었다. 친구가 왕자님은 없어? 하고 묻자, OO는 음… 왕자님은 용을 물리치러 갔어! 라며 상상력을 더해 이야기를 확장했다. 덧붙여 블록을 쌓는 내내 OO는 마치 영화를 해설하듯 끊임없이 이야기를 쏟아냈다. 이에 교사가 마법 성
💾 다운받기 (클릭)
⭐ ⭐ ⭐